일주일만에 부쩍 추워진 요즘입니다.
비가 엄청 오더니 이제는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러 있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옷을 더 두껍게 입고 다니시길 바라며..
오늘 제가 들고온 "AD 말파이트", 같이 한번 보시죠.
AD 말파이트 - 템트리
우선 템트리부터 보시죠.
몇몇분들은 벌써 보자마자 의문을 품으셨을겁니다.
저도 만들면서 "이게.. 맞나?" 싶었지만, 테스트 해보니 "나름" 괜찮더라구요.
랭겜전까지만 해도 말이죠
템트리 컨셉은 단단하면서도 딜이 쎈 탱커 + 파이터 입니다.
첫템으로 "유령 무희"를 둠으로써 교전때의 공격속도와 어느정도의 데미지를 챙겨주고,
후에 피 흡수템과 체력템들을 넣어줌으로써 안정성을 챙겨줬죠.
평타를 계속 때릴수만 있다면 어디 하나 꿀리지 않는 템트리입니다.
AD 말파이트 - PVP 테스트
일반 게임에서의 테스트 입니다.
아무리 즐겜용이라도 어느정도 실용성이 있으면 더 재밌죠.
랭겜에서의 테스트 전 연습입니다.
확실히 "AP 말파이트" 보다는 임팩트가 약하지만,
서로 붙어서 싸우면 왠만해서는 지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라인 클리어도 빠른 편이고, 포탑 철거도 빠른 편이니 나쁘진 않죠.
그러나, 붙어서 싸울수 있는 상황이 몇 안된다는게 문제이긴 합니다.
이제 랭겜을 한번 보시죠.
AD 말파이트 - 랭겜
실전입니다.
상대는 국밥챔중 하나인 사이온이네요.
사이온의 차징 Q가 맞으면 에어본이고 데미지도 좀 쎄긴 하지만, 그래도 거리조절만 잘해주면 됩니다.
근데 붙어서 싸워야 하는데..
초반
아야.
어엉?
어휴.. 살벌하네
아.
아..
..
그래도 정글이 와서 복수해줬네요.
라인 어느정도 먹고 다시 싸워줍니다.
어후.. 안되겠다.. ㅌㅌ
일단 라인부터 깔끔하게 먹어줍니다.
깔-끔
우리팀은 용을 먹고,
상대팀은 전령을 먹고.
일단 전령들고 탑에만 안오면 됩니다.
ㅋㅋ..
너무해.
집 갔다가 라인 밀어놓고 집 가려는데.. 또 너야?
비상탈출 시도.
실패.
어차피 싸워봤자 이길 수 없으니 점멸쓰고 도망가줍니다.
이때부터 약간 후회하기 시작
중반~후반
6분만에 드디어 "유령 무희"를 뽑고, 드디어 포탑을 밀어보는데..
또 너냐..?
이번에도 둘이네..?
이렇게 된 이상, 포탑이라도 밀고 죽자 싶어 포탑을 밀었으나..
실패!
리스폰 후 카이사와 같이 미드를 미는데..
시비가 붙어버렸네?
바로 궁 ON
음.. 빠르네
어라?
엌
그래도 카이사가 카이팅을 잘해서 볼베를 컷해주고,
드디어 양팀 정비 타임.
정비 후.. 응?
아아..
그렇게 몇 분 후 용 대치 상황..
서로 견제하며 눈치만 보고 있는데 볼베가 궁으로 진입.
먼저 뒷라인을 궁으로 띄워주고,
뒷라인이 쉽게 못들어오도록 앞에서 견제해주며,
상대 원딜을 괴롭히다 보면..
길 잃은 고양이만 남죠.. 어?
힐 나이스.
그렇게 Q 슬로우와 점멸로 쫓아가
그웬과 같이 마무리 하며 용 한타 대승을 거둡니다.
기분좋게 귀환하고 라인 복귀했더니
바로 기분을 안좋게 만들어버리는 사이온
을 열심히 때려봅니다.
또 1+1 행사상품입니다.
에잉.. 쯧
후반~극후반
용 타임.
그웬이 멀긴 한데 괜찮겠지?
저 콜라곰만 막으면 되겠다.
?
웬 공이..
아.
그래도 몇 명 띄워주고 죽으려 했으나.. 실패!
엥?
어케..
어케했누..
그렇게 기적의 3대4 교환을 이뤄낸뒤..
그거 안될거 같은데.
아니 못잡을거 같다고.
빼라니까?
..
잠시 후 바론 타이밍.
소라카의 침묵을 보고 바로 궁 ON.
상대 원딜을 잘 잘라냈으나 문제는..
상대방이 바론을 챙긴 지금부터..
그웬이 없으니 한타가 안되네..
그래도 그웬이 복귀해서 시비르랑 콜라곰을 잡아주고
정비 타임.
정비 타임!!
제발..
ㅡㅡ..
몇 분 후, 극후반 장로 용 타이밍.
시비르 띄운다?
믿고 들어갈게?
믿음 성공적.
역시 풀템 그웬.
그렇게 고양이 까지 잡아내며
2대5 교환.
이제 바론 먹고,
포탑도 밀고,
마지막으로 게임 내내 성가셨던 콜라곰까지 한번 띄워주며,
캐리.
버스 승차감 오지네
AD 말파이트 - 기타 유용한 정보들과 결론
눈치 채셨을수도 있겠지만, 스킬은 "W-Q-E" 순서대로 먼저 만렙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AD 말파이트는 평타 데미지와 W에 있는 AD 계수가 중요하기 때문이죠.
또, 유령무희와 삼위일체에 있는 쿨타임 감소 덕분에 W 선마 기준 이론상 무한 강화 평타가 가능합니다.
총 딜량은 "Q-W-궁-평*-E-평*-평*-평*" 콤보 기준입니다.
확실히 붙어서 싸우면 왠만해서는 지지 않지만, 문제는 그런 상황이 몇 안된다는 거죠.
마나 소모도 심해 스킬 몇 번 쓰고 나면 없는 수준이죠.
확실한 장점과 확실한 단점이 존재하는 "AD 말파이트" 입니다.
결론:
"이거 할 바에는 차라리 AP 하세요."
[와리디어][즐겜] #1 - AP 극딜 말파이트
복귀했습니다.. 새로운 카테고리를 들고 말이죠.. 사실 블로그 시작할 때만 하더라도 "1일 1글"이 쉬울 줄 알았는데, 막상 해보니 쉽지 않더군요 ㅎㅎ.. 본업도 아닌데다가, 제 나름대로 깔끔하게,
wrideas.tistory.com
모든 사진과 GIF는 직접 제작한 파일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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