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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리즐겜]

[와리디어][즐겜] #2 - AD 말파이트

by 와리디어 2023. 12. 18.

일주일만에 부쩍 추워진 요즘입니다.

비가 엄청 오더니 이제는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러 있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옷을 더 두껍게 입고 다니시길 바라며..

오늘 제가 들고온 "AD 말파이트", 같이 한번 보시죠.

 

 


AD 말파이트 - 템트리


<AD 말파이트 템트리>

우선 템트리부터 보시죠.

몇몇분들은 벌써 보자마자 의문을 품으셨을겁니다.

저도 만들면서 "이게.. 맞나?" 싶었지만, 테스트 해보니 "나름" 괜찮더라구요.

랭겜전까지만 해도 말이죠

 

템트리 컨셉은 단단하면서도 딜이 쎈 탱커 + 파이터 입니다.

첫템으로 "유령 무희"를 둠으로써 교전때의 공격속도와 어느정도의 데미지를 챙겨주고,

후에 피 흡수템과 체력템들을 넣어줌으로써 안정성을 챙겨줬죠.

평타를 계속 때릴수만 있다면 어디 하나 꿀리지 않는 템트리입니다.


AD 말파이트 - PVP 테스트


<말파이트 대 피오라>

일반 게임에서의 테스트 입니다.

아무리 즐겜용이라도 어느정도 실용성이 있으면 더 재밌죠.

랭겜에서의 테스트 전 연습입니다.

 

<나쁘지 않은 W 데미지>
<빠른 공속과 간간이 터지는 치명타에 정신못차리는 마이>
<에어본 약 1.5초 사이에 빈사상태가 되어버린 아칼리>
<빈사상태가 되어버린 아칼리 22>
<정신못차리는 마이 22>
<빠른 라인 클리어>
<빠른 포탑 철거>
<원딜은 1.5초컷>

확실히 "AP 말파이트" 보다는 임팩트가 약하지만,

서로 붙어서 싸우면 왠만해서는 지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라인 클리어도 빠른 편이고, 포탑 철거도 빠른 편이니 나쁘진 않죠.

그러나, 붙어서 싸울수 있는 상황이 몇 안된다는게 문제이긴 합니다.

이제 랭겜을 한번 보시죠.

 

 


AD 말파이트 - 랭겜


<말파이트 대 사이온, 그리고 콜라곰>

실전입니다.

상대는 국밥챔중 하나인 사이온이네요.

사이온의 차징 Q가 맞으면 에어본이고 데미지도 좀 쎄긴 하지만, 그래도 거리조절만 잘해주면 됩니다.

근데 붙어서 싸워야 하는데..

 

초반

아야.

 

어엉?

 

<조금만 늦었어도 큰일날 뻔>

어휴.. 살벌하네

 

아.

 

아..

 

..

 

그래도 정글이 와서 복수해줬네요.

 

라인 어느정도 먹고 다시 싸워줍니다.

 

어후.. 안되겠다.. ㅌㅌ

 

일단 라인부터 깔끔하게 먹어줍니다.

 

<진정한 라인 "클리어">

깔-끔

 

우리팀은 용을 먹고,

상대팀은 전령을 먹고.

일단 전령들고 탑에만 안오면 됩니다.

 

ㅋㅋ..

 

너무해.

 

집 갔다가 라인 밀어놓고 집 가려는데.. 또 너야?

 

비상탈출 시도.

 

실패.

 

어차피 싸워봤자 이길 수 없으니 점멸쓰고 도망가줍니다.

이때부터 약간 후회하기 시작

 

중반~후반

6분만에 드디어 "유령 무희"를 뽑고, 드디어 포탑을 밀어보는데..

 

또 너냐..?

 

<팀원의 다급한 핑>

이번에도 둘이네..?

 

<포탑 한대 까비>

이렇게 된 이상, 포탑이라도 밀고 죽자 싶어 포탑을 밀었으나..

실패!

 

리스폰 후 카이사와 같이 미드를 미는데..

 

시비가 붙어버렸네?

바로 궁 ON

 

음.. 빠르네

 

어라?

 

 

그래도 카이사가 카이팅을 잘해서 볼베를 컷해주고,

드디어 양팀 정비 타임.

 

정비 후.. 응?

 

아아..

 

그렇게 몇 분 후 용 대치 상황..

서로 견제하며 눈치만 보고 있는데 볼베가 궁으로 진입.

 

먼저 뒷라인을 궁으로 띄워주고,

 

<말파 강화 평타(광역 데미지) 끝부분으로 볼베 컷>

뒷라인이 쉽게 못들어오도록 앞에서 견제해주며,

 

<AD 말파의 거의 유일한 제대로 된 활용 장면>

상대 원딜을 괴롭히다 보면..

 

길 잃은 고양이만 남죠.. 어?

 

힐 나이스.

 

그렇게 Q 슬로우와 점멸로 쫓아가

 

그웬과 같이 마무리 하며 용 한타 대승을 거둡니다.

 

기분좋게 귀환하고 라인 복귀했더니

바로 기분을 안좋게 만들어버리는 사이온

 

을 열심히 때려봅니다.

 

또 1+1 행사상품입니다.

 

에잉.. 쯧

 

 

후반~극후반

 

용 타임.

그웬이 멀긴 한데 괜찮겠지?

 

저 콜라곰만 막으면 되겠다.

 

?

웬 공이..

 

아.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그래도 몇 명 띄워주고 죽으려 했으나.. 실패!

 

엥?

어케..

 

어케했누..

그렇게 기적의 3대4 교환을 이뤄낸뒤..

 

그거 안될거 같은데.

 

아니 못잡을거 같다고.

 

빼라니까?

 

..

 

잠시 후 바론 타이밍.

소라카의 침묵을 보고 바로 궁 ON.

 

<이니쉬 열고 빠지기>

상대 원딜을 잘 잘라냈으나 문제는..

 

상대방이 바론을 챙긴 지금부터..

 

그웬이 없으니 한타가 안되네..

 

그래도 그웬이 복귀해서 시비르랑 콜라곰을 잡아주고

정비 타임.

 

정비 타임!!

제발..

 

ㅡㅡ..

 

몇 분 후, 극후반 장로 용 타이밍.

 

시비르 띄운다?

믿고 들어갈게?

 

<평타 한대도 못때림>

믿음 성공적.

 

역시 풀템 그웬.

 

그렇게 고양이 까지 잡아내며

 

2대5 교환.

 

이제 바론 먹고,

 

포탑도 밀고,

 

마지막으로 게임 내내 성가셨던 콜라곰까지 한번 띄워주며,

 

<펑>

캐리.

버스 승차감 오지네

 

 


AD 말파이트 - 기타 유용한 정보들과 결론


<AD 말파이트 스킬 선마 순서>

눈치 채셨을수도 있겠지만, 스킬은 "W-Q-E" 순서대로 먼저 만렙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AD 말파이트는 평타 데미지와 W에 있는 AD 계수가 중요하기 때문이죠.

또, 유령무희와 삼위일체에 있는 쿨타임 감소 덕분에 W 선마 기준 이론상 무한 강화 평타가 가능합니다.

 

<10렙, 그리고 4코어 기준>

 

<15렙, 그리고 풀템 기준>

총 딜량은 "Q-W-궁-평*-E-평*-평*-평*" 콤보 기준입니다.

확실히 붙어서 싸우면 왠만해서는 지지 않지만, 문제는 그런 상황이 몇 안된다는 거죠.

마나 소모도 심해 스킬 몇 번 쓰고 나면 없는 수준이죠.

확실한 장점과 확실한 단점이 존재하는 "AD 말파이트" 입니다.

 

결론:

"이거 할 바에는 차라리 AP 하세요."

 

[와리디어][즐겜] #1 - AP 극딜 말파이트

복귀했습니다.. 새로운 카테고리를 들고 말이죠.. 사실 블로그 시작할 때만 하더라도 "1일 1글"이 쉬울 줄 알았는데, 막상 해보니 쉽지 않더군요 ㅎㅎ.. 본업도 아닌데다가, 제 나름대로 깔끔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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